검색

'수원1호 예방접종센터'...백신 접종 앞두고 모의훈련 실시

- 작게+ 크게

김진형
기사입력 2021-03-17

▲ 17일 '수원1호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 아주대체육관에서 예방접종 상황을 가정한 모의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제공  © 소방뉴스

 

오늘(17일) '수원1호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 아주대 체육관에서 실제 예방접종 상황을 가정한 모의 훈련이 진행됐다.

 

질병관리청·행정안전부가 공동주관한 이날 모의 훈련에는 형정·의료 인력, 군·경·소방 인력, 가상 접종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백신 접종 준비부터 이상 반응자 응급처치까지 백신 접종 중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대비한 훈련으로 진행됐다.

 

수원시 공직자 6명은 접종자 신원확인·전산 등록을, 수원시자원봉사센터 봉사자들은 가상 접종자에게 접종 방법 안내했다. 아주대학교병원 의사·간호사·약사는 예진·접종을 담당했고, 소방청 소속 간호사는 이상 반응을 점검했다.

 

또 51보병사단은 백신 보관실 보안경비, 수원남부경찰서는 예방접종센터 질서유지, 수원소방서는 응급대기·이송을 담당했고, 수원시 공직자 30명은 접종자 역할을 했다.

 

한편, 모더나와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는 예방접종센터는 백신 보급계획에 따라 4월 초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수원시는 정부의 백신 접종 추진계획에 따라 지난 1월 구성한 '예방접종추진단'과 '지역협의체'를 중심으로 백신 접종을 준비해왔다. 조청식 제1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은 시민들이 신속하게 안전하게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도록 준비·지원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소방뉴스,김진형,수원시,코로나19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소방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