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9 대한민국 드론박람회' 개막

새로운 시대 향한 비행

- 작게+ 크게

박만철
기사입력 2019-12-10

 

▲     © 자료제공=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드론산업, 새로운시대를 향한 비행'이라는 주제로 12월 11일(수)부터 12일(목)까지 이틀간 일산 킨텍스 제 1전시장에서 「2019 대한민국 드론박람회」를 개최한다.

 

2일간 진행되는 박람회는 드론제작업업체, 교육기관, 공공수요처 등 많은 기관들이 참여하는 전시행사와 관람객들도 직접 드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150대 드론 군집비행쇼, 제주도 '올레길 안심서비스', 응급상황 '대응시스템' 등의 드론 활용 시연을 관람할 수 있다.

 

「2019 대한민국 드론박람회」는 드론기술의 현주소와 앞으로 발전 방향을 집약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드론 규제샌드박스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이와 더불어 경찰, 소방, 해양경찰, 국토조사 등 드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공공 분야별 드론조종경진대회가 개최된다. 드론조종경진대회는 12일(목) 09:00~15:00 진행되며, 제 2전시장 후면 야외주차장에서 개최된다.

 

또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드론업계와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민, 관, 군, 산, 학 등의 모든 유관기관의 보다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에서는 '16년 드론시범사업을 시작으로 규제완화, 자금지원, 수요-공급 연결을 위한 '드론 규제샌드박스 사업'을 통해 올해까지 24개 사업자 및 지자체를 2곳을 지원하여 우수기술의 조기 상용화 및 드론산업 외연확대를 추진하였으며, 공공분야 드론 활용 촉진을 위한 '임무 특화형 드론 조종인력 양성사업' 들의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제작 및 활용시장을 포함 총 3,500억 수준의 시장규모가 형성되었다.

 

아울러, 시장의 직접수요를 창출하는 공공분야 드론 구매 정책추진으로 올해 연매출은 20% 수준으로, 드론 사용사업체, 기체신고, 조종자격자수 등의 주요지표는 연평균 80% 수준으로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2019 대한민국 드론박람회를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드론을 체험하고, 더 많은 학생과 청년들이 드론을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면서, "20년에는 드론 산업에 약 610억원 가량을 지원하여 인력양성, 샌드박스 사업 및 인프라 확장 등에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대한민국 드론산업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소방뉴스. All rights reserved.